납세자 소명 해결 시스템이 뭔가요?

by 참신세무컨설팅 posted Oct 21, 2019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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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녕하세요. 참신세무컨설팅입니다.
납세자 소명 해결 시스템에 대해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
 

- 1단계 ㅣ 세무전문가 선임
 소명제시 요구를 받은 납세자는 왜 통지서를 받았는지 알 수 없습니다. 

따라서 납세자 분께서는 통지서 수령단계에서 직접 물어보기 보다는 통지서를 가지고,

세무대리인을 통해서 내용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이 때 전문가를 통한다면 세무서 혹은 국세청에서 어떤 이유로 통지를 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.

 

- 2단계 ㅣ 세무전문가 조력
 납세자 분은 필요에 따라 직접 확인서 등을 작성하거나 , 소명응대를 해야 하는 경우가 있고

세무대리인은 이 과정에서 함께 입회하게 됩니다.
세무사가 함께 입회함으로써, 불합리한 조사를 미연에 방지하고, 조서 내용의 공정성을 기하며, 비공개 되어 있는 기록들을
어느 정도 짐작하여 판단 및 유추하는 것이 가능하게 됩니다.

 

이를 바탕으로

 

억울하게 나온 세금인지, 반드시 내야 할 세금인지, 줄일 수 있는 사안인지
판단이 가능하게 됩니다.

 

- 3단계 ㅣ 해결 방향 제시
 정작 당 사안에 대하여 낼 세금이 없더라도 다른 세액이 나올 가능성이 명백히 예상 되는 경우,
최선의 세액으로 마무리할 수 있는 경우
세법논리로 불복까지 갈 수 있는 경우 등
최선의 전략을 짜게 되며 이 과정에서,

 

세무서 혹은 국세청에 수 번의 방문과 자료를 작성하여 다양한 관점과 법리적 검토 부분에 있어서
최선의 도움을 드립니다.

 

4단계 ㅣ 대표 세무사의 직접 참여
 참신 세무컨설팅은 대표 세무사가 모든 사건을 직접 관여하며,

 

대표 세무사의 법리적 검토
담당 조사관의 상황 전담 체크
담당 관련 자료 수집

 

3 step 을 통하여 소명에 있어 '골든 타임'을 놓치지 않도록
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.